ABOUT WKF | CONTACT | SITEMAP | ENGLISH
홈 > 게시판 > 관련기사


  제목 : [MK뉴스 베스트 트윗] 세계지식포럼 긴 여운…10대 메시지 주목   [allforu62]   2010.10.25  

 
"못 믿는 사이가 이렇게 많군요."

단 한 문장의 반응이 10월 넷째주 트위터 분위기를 대변한다. 4문단에 불과했던 `위치추적 앱 오빠 믿지, 서버 과부하로 서비스 일시 중지` 기사는 이틀 동안 트위터 곳곳으로 퍼날라지며 리트윗(RT)을 몰고 다녔다.

40회 리트윗되며 지난주 매경 베스트 트윗 1위에 올랐다. 이 기사를 리트윗했던 한 트위터 이용자는 "전국의 오빠들을 `일시` 안심시켰습니다"는 씁쓸한 농담으로 공감을 불러모으기도 했다.

세계지식포럼의 뒷심도 만만치 않았다. 지난주 4위에 올랐던 페이스북 창업자 크리스 휴스 인터뷰는 2위(37회)를, `제11회 세계지식포럼 10대 메시지`는 32회 리트윗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. 페이스북이라는 트위터 `핫 키워드`와 휴스의 영향력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다.

스마트폰 대응 실패로 실적 악화에 시달리고 있는 LG전자 뉴스도 상위 5위에 랭크됐다. 인사 기사로는 이례적이다. 시선은 따뜻했고 내용도 합리적이었다. 이 기사를 공유한 이용자는 "혹시 트위터 쓰시나요? 쓰시면 많은 분들이 좋은 아이디어와 자극을 드릴 텐데"라며 애정 어린 주문을 던졌다.

[이성규 연구원 @dangun76]
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[세계 지식포럼 리뷰] 불완전한 인간…정부도 마찬가지
[세계지식포럼 리뷰] 한·중·일 공동대학 만듭시다